전 아랍에미리트(UAE)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파울루 벤투(포르투갈)가 중국의 지휘봉을 잡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최종 후보 두 명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리고 "새 감독이 9월 이전에 공식적으로 취임할 것입니다."
언론에 따르면 중국 축구협회(CFA)는 벤투 전 감독과 펠릭스 산체스 바스(스페인) 전 카타르 감독을 최종 후보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2023년 7월 UAE를 지휘했던 벤투 감독은 3개월 전인 3월에 해고되었습니다. 당시 UAE 공식 경기 26경기에서 14승 5무 7패라는 괜찮은 성적을 거뒀지만, 북중미아시아 지역에서 열리는 2026 FIFA 월드컵 3차전에서 UAE가 본선에 직행할 가능성은 낮았습니다.
28일 오후 카타르 알 라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2차전 한국과 가나의 경기. 파울루 벤투 감독이 경기 후 심판 판정에 항의한 후 퇴장하고 있습니다.
그는 UAE를 떠난 지 3개월 동안 무적이었습니다.
벤투 감독은 한국 축구와도 깊은 인연이 있습니다. UAE 대표팀 감독을 맡기 전인 2018년 한국 대표팀 감독을 맡아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을 이끌었습니다. 월드컵을 앞두고 선수 선발과 전술에 대한 수많은 비판에 시달렸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는 한국과의 계약을 갱신하지 않았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이후 물러난 벤투 감독은 눈물을 흘리며 한국을 떠났습니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중국 축구와도 인연이 짧습니다. 벤투 감독은 2017년 약 7개월 동안 중국 슈퍼리그에서 충칭 량장징지를 이끌었습니다. 중국에서 아시아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토토사이트 추천
벤투 감독과 함께 중국 대표팀 감독으로 지명된 산체스 감독은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서 카타르의 우승을 이끌었습니다. 그 전에는 카타르 연령대 대표팀 감독을 역임했고, 카타르와 아시아를 정복한 후 에콰도르 대표팀도 이끌었습니다.
물론, CFA가 두 명의 코치 중 한 명을 유지할 수 있을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국가대표 축구팀이 직면한 가장 큰 과제는 여전히 예산 부족이며, 이는 최고의 감독을 고용하는 데 가장 큰 장애물이 될 것"이라고 관찰했습니다
언론에 따르면, CFA는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에게 연봉 100만에서 120만 유로(15억 8천만 원에서 19억 원)를 지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27일 CFA는 중국 대표팀을 이끌던 브란코 이반코비치(크로아티아) 감독과 공식적으로 결별했습니다. 지난해부터 대표팀을 이끌었던 이반코비치 감독은 2026년 북중미 월드컵 본선 진출 실패로 중국과의 여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중국 대표팀은 이번 달 한국에서 열리는 2025 동아시아 축구 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 데얀 주례비치 중국 U-20 대표팀 감독의 지도 아래 참가할 예정입니다.
Comments on “눈물을 흘리며 한국을 떠난 벤투 감독, 중국 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을 수 있을까요?”